본문 바로가기

외국토크

과거와 현재 신기한 사진 모습들이네요

반응형


특히나 역사를 배우면서도 또한 과거에 대해서 잘 알 수 있기도 한데요! 외국에는 이러한 역사가 담긴 또 같은 장소이면서 또 다른 예전의 모습이랄까나.. 신기한 사진 모습들이 참많은 것 같습니다.


한 장소에서 그 현재와 과거의 차이점은 어떻게 보일 수 있을지.. 한번 사진으로 합성한 신기한 사진이 존재하는데요~ 바로 한 장소에서의 과거 현재 모습.. 그대로 재현했네요


저는 종종 저희 동네의 예전 모습을 보았기도 한데.. 정말 60년대 모습과 전후를 비교해보니 확연하게 다르더라구요.. 이러한 곳이 맞는지 정말 지금은 잘 닦이고 멋진 광경을 펼치고 있는데 예전에는 뭔가 황폐한 그런 느낌이랄까나..


정말 자연그대로의 모습을 주로 많이 봤었는데요~ 외국에서는 이러한 전과 후 한번 한 사진에 그대로 나타내봤습니다.






정말 해변가에서의 예전 군인들이 진격하는 모습은..

한편으로는 찡하기도 하면서 또 한편으로는 지금 현재 사진과 잘 어우러져..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장면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정말 신기한 사진들로 구성하여 사진전을 열어도 정말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역사속의 인물과 그 배경이 그대로 재현되어 나타나는.. 이 모습.. 







연인들 옆에 또 이렇게 역사속의 인물이 서있는 모습이네요~


아래에는 약간의 코믹한 모습이 담겨있는 것 같은데요!

현재 횡단보도를 건너가는 그냥 사진으로만 보면.. 우스광스럽기도 하구요~


또 옆에 희미하게 비쳐진 아픔의 흔적들이 또 마음을 자극하네요~





현대식건물과 또 예전의 건물 그리고 전차가 또 이 길을 걸어다니는 모습 등의 정말 상상치도 못했던 장면들이 많이 연출되었는데요~ 정말 저희 동네에도 어땠는지.. 또 궁금하기도 하구요!


한 장면으로 인하여 이러한 다양한 배경들을 볼 수 있다는게 감회가 새로운 것 같습니다. 참 괜찮은 합성이지 않았나 싶네요.. 보통 합성으로 표현한다면 우스광스럽거나.. 또 코믹하게 이용이 많이 되었었는데..


이러한 또 감동을 주는 것 도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