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노크 더 하우스 영화 평점 정보 거미인간 공포 결말

반응형

 

 

 

 

최근 언제부터인가 어릴 때 못보던 공포영화를 몰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요즘 스릴러가 많이 없기도 하고 이미 다 봤기 때문에 스릴감 긴장감 느끼기 위해서 공포영화를 혼자서 못봤던 것을 다 몰아보고 있습니다. 

 

사실 이제 그 어떤 공포영화를 보더라도 무섭지가 않습니다..;; 세상만사 일들을 다 겪게 되거나 세상의 이치를 깨닫게 되면, 사실 귀신 보다 더 무서운건 사람이기 때문에, 귀신이 있다고 한들.. 무섭지가 않더라구요.. 그래도 깜짝 깜짝 놀래키는 맛에 또 공포 영화를 보곤합니다. 

 

공포 장르만 있다면 별로일 수 있으나 요즘은 메시지도 많이 담고 있고, 그러한 흐름도 재밌어서 보곤 하네요.

 

그 중 하나가 오늘 소개해드릴 23년도 공포영화 노크 : 더 하우스 입니다. 

 

볼까 말까 하신다면, 여유 있으신 분들은 보세요. 나름 괜찮게 볼만합니다. 

 

 

 

 

노크 더 하우스 영화 정보입니다. 

 

장르는 공포입니다. 

개봉일은 2023.09.20 입니다.

감독은 사무엘 보딘입니다. 

출연진은 리지 캐플란, 안토니 스타 입니다.  

러닝은 88분 입니다. 

등급은 15세 이상 관람가입니다. 

 

 

벽 너머 의문의 알지 못하는 존재와 가까워지면서 악몽에 시달리고 점점 주변인들과의 관계도 고도화되는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또한 가족의 비밀을 알아가며, 공포에 마주하는 스토리죠. 기괴한 모습을 하고 있는 존재가 소년 피터를 안고 있는 모습입니다. 링 시리즈 사다코도 떠오르기도 하고, 섬뜩한 분위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스토리 자체는 벽 너머서 자꾸 노크소리가 나오는데, 아이가 무서워서 엄마와 아빠에게 알립니다. 하지만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고 의문속으로 빠집니다. 

 

그리고 방 벽지를 뜯어보니 어떤 구멍이 있고 그 사이로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그 의문을 알아가는 스토리입니다. 

 

아무래도 다른 여느 공포영화와 달리 정체가 누구인지 감춰져 있습니다. 알려주지 않죠. 

부모님이 이러한 정체를 또 숨기고 있고, 중간에 피터를 지하방에 가둬놓기도 합니다. 아동학대 현실..ㅠ

 

 

 

 

 

 

노크 더 하우스 영화 평점입니다.

 

현재 평점은 7점대 정도로 유지하네요. 개인적인 평점은 7.8점 정도 주고 싶습니다. 

 

"딱 무섭지 않았는데 아버지 배우분 이런역 너무 잘 어울림" (저도 귀신보다는, 부모님이 더 무섭더라는.. 무슨 짓을 할까 두렵더라구요. 학교 선생님도 찾아왔는데, 뭔짓을 할거같은..;;) 

 

"거미집에 노크한거네" "은근 잔인하기도 하고 무서운면도 있음"

 

"아동학대 당하는 아이내면과 다른 부모와 기묘한 전개. 배우들의 연기가 일품이다" "공포적 스릴러적 요소 많다" 

 

 

 

 

또 하나가, 사무엘 감독의 공포스러운 연출도 들어가있습니다. 

 

전통적인 느낌과는 다르게 위태로운 장소와 사물을 의도적으로 나와있기도 하고, 높은 천장과 평수 넓은 목재 소재의 집에서도 큰 배경을 활용했죠. 삐걱거리는 문이나 늙은 호박, 조금 의문스러운 것들이 투성이 입니다. 

 

또 하나가 점프스퀘어 기법을 활용해서 연출이 돋보이고 있네요. 

 

여기서 피터 엄마로 등장하는 사람은 리지 캐플런으로 프라임타임 에미상, 등의 사싱식에서 수상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또 우리가 흔히 아는 '나우 유 씨 미'에 등장했고 '퀸카로 살아남는법'에도 나왔습니다. 

 

피터 아빠도 아마존 프라임 인기 드라마 '더 보이즈'에서도 등장했던 사람입니다. 아역 배우 역시 나이대에서 커리어를 잘 쌓아나가고 있는 배우이기도 하죠. 

 

 

 

 

전반적인 스토리 역시, 노크하는 사람은 이 피터의 누나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동급생에게 괴롭힘 당하면서 동생에게 조언을 하고, 이일로 계단에 밀쳐 크게 부상을 입힙니다. 그리고 퇴학당합니다. 

 

근데 여기서 부모님이 아동학대가 발생하고 지하방에 가둬버립니다. 누나는 쥐약을 넣어서 부모를 죽이라고 하죠. 안그러면 갇힐거라고 합니다. 

 

질투도 있고 애정결핍도 있는 누나였기에 평상시 부모에게 기형으로 태어나 버림받음을 당해 숨고 싶은 존재가 되었죠. 

 

그리고 그 원인제공한 동급생이 자신의 형과 아는 인맥을 동원해서 복수를 위해 무기를 들고 이 집에 침입합니다. 거기서 통쾌하게 거미인간에게 당합니다. 

 

 

 

 

노크 더 하우스 결말 입니다. 

 

요즘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학대 그리고 자식의 애정결핍 으로 인한 것을 인지시키고 있고,

결국 가족이 해체됨으로 이 영화는 끝이납니다. 

 

 

<예고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