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랭킹

날지못하는 새인 화식조의 사나운특징~

반응형


안녕하세요 먼저 날지못하는 새하면 어떤 종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가장 흔히 떠오를 수 있는 것 중에서도 타조나 닭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현재 전 세계적으로 40여종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는 또 날카로운 발톱으로 포식자들을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 가슴뼈 쪽에 돌기가 퇴화되어 날지를 못하는데..  그 중 하나도 펭귄도 포함이 됩니다. 


먼저 오늘 소개해드릴 새는 바로 날지 못하는 새로써 화식조의특징에 관하여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겉모습을 살펴보면 파란빛을 띄는 목색깔로 쉽게 보기 힘든데요.. 호주쪽에 열대림에 서식하고 있구요, 큰 모습을 띄는 새입니다. 특히 점프력도 좋구요.. 주로 낮은 나무의 과실을 섭취하곤 한다고 합니다. 또한 버섯이나 작은 동물들도 먹이로써 먹는다고 하네요 :)





그리고 상당히 공격력을 가진 새로 알려져 있는데요~ 세번째로 가장 큰 조류에 속한다고 합니다. 큰 화식조 중에서 암컷에 몸무게가 무려 70키로가 넘는 종도 있다고 하네요~ 조금 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날카로운 세 개의 발톱으로 걷어차기나 1미터 훌쩍 넘게 점프를 하여 공격하기 때문에.. 위험해 보이죠;; 


그리고 상당히 스피디 하기떄문에.. 정말 빠르면서 발로 툭툭 차곤 하네요~ 예전에 한 사건을 본다면.. 호주에서 일어난 사건인데.. 주택에서 키웠던 개가.. 화식조에게 공격을 받고 장이 파열되어 죽어버린 사건도 있어.. 정말 위험하기도 하죠;; 화식조의 특징 중 하나가 또 수영까지 잘하며, 호주에서는 경고판까지 있을 정도로 위험하네요~ 




 

 



영역을 침범했다고 생각하면 당장 무차별적으로 공격을 띄고 있는. 화식조~

정말 사나워보이네요 ~ 그런데 목부붙의 색깔을 보면.. 어떻게 생긴게 화식조인지 구분이 가기도 하구요!

순간 눈을 보자마자.. 쥬라기 공원의 랩터가 생각이 문뜩떠오르네요~ 

겨우겨우 막고있지만 힘겨워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