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일기

발목골절 후기 붓기 3주걸림 - 목발 짚는 법(한발보행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발목을 심하게 접질려버려서 실금 1cm이상 골절되어 버렸습니다. 때는 12월 15일~? 쯤이였는데요, 덕분에 크리스마스도 새해도 날려버린 빠빠이 추억이 있습니다 ㅋㅋㅋ


작년을 날렸지만 참.. 타이밍도 안좋죠. 여태 한번도 골절된 적은 없는데 말이죠.. 인대는 많이 늘어났었어요 어릴 때 운동을 너무 좋아해서 맨날 다치고 왔거든요 ㅠㅠ


무튼 발목골절 후기 와 동시에 여러분꼐 생생하게 목발짚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찾아왔습니다.


나중에 밑에 글을 참고하시어 직접 목발 짚고 가는 걸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아무튼 하나씩 이야기해볼게요 !



넘나 아픈 이 다리..! ㅠ.ㅠ

정말 다쳤던 날은.. 붓기가 어마어마했어요.

진짜 복숭아뼈도 사라질정도이면서 어마어마하게 부어있었거든요..


보더니 의사도 놀랬어요 너무 많이 부어서..

진짜 원래 수술하자고 했는데..

저는 비수술로 하고 싶었어요.. 왜냐하면 운동을 해야하니까요 ㅠㅠ


1주차때는 어마어마하게 부었습니다.




위에껀 나중에 물리치료할 때에요

가면 많이 부어있기 때문에 냉찜을 해주구요,

그리고 이 적외선을 켜줍니다.





저는 1cm이상 금이간걸 엑스레이상으로도 명확하게 볼 수 있었어요..

흑흑.. 진짜 슬퍼씁니다..

알잖아요 목발짚고다니는거..ㅠㅠ


걸어가다 발목을 접질렸는데 이렇게 골절될 수도 있다고 하니 신기방기....;;





이렇게 적외선으로 막 쐬고 있습니다.

정말.. 암울했습니다 정말..!!


이거 다쳐보신분들은 다 공감하실거에요.

전 진짜 우울증도 올뻔했어요.>!!





2주차 때부터도 붓기가 너무 안빠져서 의사쌤이 다리 올려놓고있으라고했어요

그래서 항상 심장보다 위가 아니더라도 의자 옆이라도 걸쳐놓고 있었어요!


3주차때는 확 빠져서 붕대 한겹이였나? 아무튼 깁스한채로 걸으라고 했어요 집에서만!!!!






지금 글쓰는건 4주차인데 이제 다 풀고 걷고 재활하고 있어요

다음에 올려줄게요!


무튼 위에 껀 목발 사용법이에요!

두발보행입니다.


목발 짚는 방법은 어깨사이로 끼우는게 아니라. 팔의 힘으로 목발을 움직여야해요!

자세한 건 아래의 영상에서!!




목발 짚는법 입니다.

한쪽으로 짚고 다녀라고 해서 양쪽으로 다해봤어요

아무튼 지금은 엄청 잘걷고있습니다.


이제 족므 있으면 5주차이기때문 !!! ㅎㅎ



<발목골절 약 3주차 상태. 목발짚는방법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