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방송

맨 인 블랙박스 블랙아이스현상에 대해서 다루다(운전하시는 분들 필독)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맨인블랙박스 보게 되었습니다. 이거 첫회부터 저는 꾸준히 봐왔는데요, 항상 운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예전에 기억나는 것은 신차 산지만에 막 어이없는 상대방 사고로 문부서지고 이러는 사람 봤었는데 지지리도 운이 없는 사람 특집해서 재미있었습니다 ㅋㅋㅋ


이번에는 또 맨 인 블랙박스에서 블랙아이스 현상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빙판길에서 말이죠 요즘 겨울철에 필독해야되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블랙아이스' 현상이란 기온이 갑작스럽게 내려갈 경우에는 녹았던 눈이 다시 얇은 빙판으로 또 얼어붙는 현상입니다.




정말 베테랑 운전자도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되는 마의 구간이 있다고합니다.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알아도 결빙구간이라 제어를 할 수가 없는 구간입니다.




속수무책으로 당한 사고피해자들이 이렇게

많이들 이야기하는데요,


또 이 결빙구간이 생기면 피할 수 있는게 아니라..

검은 색 으로 보여서 블랙아이스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당하고 만다네요..




잘 보이지도 않을뿐더러 엄청 밑에가 시커맣게 있더라구요

정말 찾아보기 힘든..


저는 이런건 아에 몰랐는데.. 정말 이런게 있다고 생각하니 감속해서 달려야 될 것 같네요

추우면 추울 수록 말이죠 !



차 한대가 그냥 올라가 있는가하면

또 잘 달리다가도 이렇게 옆으로 미끄러지면서 어떻게 속도제어를 못하네

브레이크 밟아도 속수무책입니다.


또한 추울 떄 이렇게 생기는데요,

정말 기온이 내려갈수록 조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잘 보이지 않아서 더더욱 위험한 !!

블랙아이스 !!

정말 조심해야 될 것 같습니다.


평소에 빨리 달리시는 분들도 한번 더 조심..

왜냐하면 여기 지나간 차들이 또 사고나고 또 추가 사고나고..

불과 5분전에 사고났었는데 뒤에 추가사고나고.. 엄청 위험해보입니다..


근데 맨인블랙박스에서는

이러한 것을 예방하려면 ESP 차세 제어 장치에 대해서 언급을 했는데요

보통 차에 보시면 ESP버튼이 다 있습니다


근데 이 버튼이 점등되면 이 것을 버튼을 눌러서 꺼버린 것이죠

근데 이게 보통 뭐 레이스하시는 분들 보시면 드라이빙한다고 가끔 꺼둘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게 4바퀴의 균형을 맞춰주는건데.. 이것을 꺼버리면 이러한 블랙아이스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ESP버튼을 항상 켜두시고, 차량 정보계기판에 점등되어 있으면 OFF이오니

ESP모양이 ON상태는 계기판에 아무것도 없어야 되는 상황이니 다들 확인해보시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