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랭킹

과학 관련 사이트 천문학계열 Top5 랭킹!

반응형

과학 관련 사이트 천문학계열 Top 5 랭킹!



반갑습니다 파랑도리입니다.


이번에는 모든랭킹을 다 담고자! 바로 제가 직접 추출한 랭킹~순위입니다. 이번 주제는 과학 사이트 에대해 살펴봤는데요~


그 중에서도 바로 천문학계열입니다. Top5입니다. 그럼 5위부터 역순으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5위, 유럽우주국 ESA


네 바로 5위는 유럽우주국 ESA 입니다. 참고로 랭킹은 최신 한주를반영하여 매겨집니다.


이 사이트는 유럽의 각국 우주개발계획을 단일화를 시켜줄 효율적인 우주개발추진 국제조직입니다.


각 종 활동이나 우주에 관련한 정보들 뉴스 미디어들을 다루고있습니다. 현재 4위에서 5위로 밀려나 한단계아래의 순으로 내려갔네요~!





4위 사천 사이버항공우주센터


바로 4위는 항공우주센터입니다. 우주와 공군을 대표하는 도시 사천의 사이트에서 이러한 랭킹이 발표되었네요!


용현면에 위치한 항공우주박물관 안내 및 우주정보, 가상비행체험등이 수록되어있습니다.


별자리 해설등 상세한 정보들이 나열되어있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던 비행기 T50이 보이네요! 문득 군시절이 생각나네요~


한단계아래로 내려간 모습입니다. 




3위 스타리랜드


랭킹 3위로써 현재부동의 순위를 유지하고있네요! 이곳은 바로 천문학에 관한 자료들을 제공하면서,


별자리, 관측장비, 망원경 ,쌍안경 사용법과 더불어 판매 및 커뮤니티를 형성하고있습니다.


또 사진촬영 밤하늘, 천문웹진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현재는 공사중이라 아스트로마트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다양한 상품을 또 구경해볼 수가 있네요!




2위 영월별마로천문대


네 여기도 부동의 2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영월에 위치하여 시민천문대를 소개해주는내용입니다.


현재 하절기로써 15시 ~ 23시 사이에 천문대에가시면 관람을하실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예매시작시간도 나와있고, 천체투영실, 2층 시청각실, 3층 전망대 및 휴게실, 보조관측실 등이 구비되어 있네요!







1위 한국천문연구원


네 여기도 부동의1위를 차지했습니다 바로 


한국천문연구원인데요, kasi라는 천문학 연구기관이죠!


세계천문소식과 더불어 국내천문대링크나 태양계, 소행성 과거기록이 수록되어있습니다.


베스트 포토갤러리를 형성하여 블랙홀 백조자리나 안드로메다 은하에 대하여 현재 뉴스나 기사거리를 나타내고있습니다.


다양한 사이트와 링크되어있어 천문학 계열의 정보들을 정말 많이 얻으실 수 있습니다. 



역서 대동력, 시헌력, 시헌서, 명시력, 역서, 백중력, 천세력, 민세력 쪽이나


생활천문 월별 음양력, 월별 해달 출몰시간, 월별 천문현상, 일출일몰시각계산, 별자리맵 등등 다양한 천문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요!



여기까지가 이번 파랑도리가 소개해준 Top5 천문학 랭킹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