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랭킹

콜로라도 협곡과 칭다오 자오저우만 다리 정말 무섭겠네요..

반응형


여러분들은 가끔 높은 곳에 위치한 다리를 건너보신 적은 있으신지요~ 저 또한 집 앞에 하나의 대교가 있어.. 처음에는 이런저런 다닐 때만 몇일만 해도.. 무섭기도 하였는데.. 지금은 아래만 안본다면 아찔하지는 않네요~ 가끔 바람이 많이 불어.. 막 휘청거릴 때도 보이지만 말이죠!


또 몇년전에는 추락사 등등의 다양한 지형상황.. 그리고 안개출몰지역이라.. 천천히 가야된다는 점이 있지요.. 특히 미국 콜로라도에 위치한 중서부에 위치해있죠~ 콜로라도 협곡과 칭다오 자오저우만 다리를 한번 이야기를 풀어보려고 합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


여러가지 상황과 그리고 정말 높은 지형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중국의 해상교량의 위엄? 이랄까나! 칭다오 자오저우만의 모습을 함께 보시도록 할게요! 첫번쨰 소개해드릴 것이 바로 '로얄협곡 브릿지'라는 곳입니다. 미국 콜로라도에 위치해 있구요! 











제가 느끼기에는 가장 무섭다고 느끼어지는데요.. 차로 다니는데.. 

그 길이만해도 384미터에 이르면서 폭이..5미터이르면서 높이도 321미터라고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기도 하면서도 정말 밑의 협곡은 무지 기네요.. 이 전경이 정말 아찔할 것 같네요 ㄷㄷ 


혹시나 잘못되기라도 한다면.. 그냥 아래로~ 쭈욱!

아찔한 광경이네요 ㄷ.ㄷ








바로 위 말구 3번쨰와 4번째는 페루의 잉카 로프 브릿지입니다. 사람이 지나다니지만.. 고대 잉카의 기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다리를 만들었을만큼.. 정말 기술력이.. 로프하나로 이렇게 만들다니! 어떻게 만든걸까요! 음.. 오로지.. 건초를 엮어가지고 만들었다는!!! 아직도.. 문제가 크게 없다고 하는데..;; 기술력이 정말 대단하네요..


다음으로는 중국의 '칭다오 자오저우만' 다리입니다. 세계에서 제일 긴 해상대교이기도 하지만요.. 자오저우만은 길이만해도 38km미터라고 합니다. 하지만 부실공사가 조금 문제가 남아있다고 하네요.. 바다와 정말 가까워 보여.. 크게 문제가 되는 것 같아 보이지만.. 이 길이가 정말 긴것과.. 그것도 바다 깊은 곳에 위치해 있다는게.. 섬뜩하기도 하네요...ㅜ.ㅜ 


이로써 오늘의 콜로라도 협곡과 칭다오 자오저우만 다리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