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사랑심리/이별재회

회피형 남자친구 재회 다루는법 기억하세요

반응형

 

 

 

 

 

최근 온라인에서도 많이 문제가 되고 있는 유형이 하나있죠.

애착성향(불안, 안정, 회피) 중 '회피성 애착유형'에 해당되는 성향입니다. 

 

언제부터인가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애착유형에 대해서 많이 맹신하고 남자친구가 회피형이라고 하면 재회하기 더 힘들거다 라는 내용이 상당히 많습니다. 

 

많은 사연에서도 회피형 남자에게 이별을 맞이한 사람은, 대체적으로 상대가 잠수타거나 말을 무시해버리거나 도망가듯이 단호함을 보이는 태도가 많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서 갑작스럽게 연락와서 안부를 묻고 사과를 했던 사연이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회피형 남자친구 다루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1.먼저 가장 중요한 점을 이야기한다면, '우리가 행동 패턴을 정반대로 바꾸세요'

내가 생각 드는 것처럼 행동하지 마시고, 완전히 정반대로 하라는겁니다.

 

잡고 싶으면 잡지 말고, 잡지 않고 싶으면 잡고, 대화를 더 요구하고 싶으면 단답으로 하고, 이러한 식으로 정반대로 하라는 겁니다. 

 

 

 

 

 

 

2.회피성 성향을 지닌 사람들은 자기만의 '방어기제'가 존재합니다. 

 

과거 경험에서 온 상처가 있거나 어릴 때 환경에서 압박이 심했다든지, 억눌러오는 감정을 이겨내려고 하면서 회피성은 고착화됩니다.

 

그리고 여러 사람들을 마주하며 자신만의 방식을 터득해버렸다면 이 '회피형 애착성향'에 해당됩니다. 

 

 

 

3.그렇다면 왜 '방어기제'가 생길까요? 

 

쉽게 말해서 자신을 침범하려고 하거나, 자신을 공격하려 할 때 나타나는 행동 특성입니다. 

'방어기제'를 잘 이해해야 합니다. 

 

대부분 상대방이 이러한 성향을 지닌 남친일 경우, 여러분들이 아무리 안정적이더라도 불안형으로 바뀔 수도 있으며, 나도 같이 회피형인데 상대가 성향이 더 강하다면 나는 불안형이 될수 밖에 없는겁니다. 

 

상대적으로 우리 역시 성향이 뒤바뀌어 버립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행동태도로 이 문제 성향을 더 키워버리는 것입니다. 

 

아무리 사랑하더라도, 이 기제가 발동되면 '미안해. 이제 힘들거같고 그만하고 싶어' 라는 이별통보로 바로 이어집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4. [상대방의 회피성을 올리는 행동] 

 

 

-자꾸 대화를 요청한다. 

 

-긴 장문을 보낸다

 

-화를 내면서 상대에게 제압하려 한다.

 

-내가 원하는 말만 들으려고 한다. 

 

-저자세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감정 표출이 나온다. 

 

-다툼이 많아진다.

 

-문제점에 대한 이야기 보단 감정에 초점되어 대화한다

 

-많은 연락을 한다

 

-의존도가 많이 높다. 

 

 

위 같은 상황은 상대방이 점점 거리를 두게 됩니다. 그리고 회피가 많아지며 잠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러한 것에 해당되는게 많을 때는 여러분들이 그렇게 만들고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5. [상대방의 회피성을 낮추는 행동] 

 

 

-시간을 준다

 

-상대방의 말을 존중한다

 

-짧은 말로 대화를 한다. 

 

-상대에게 강단있게 이야기하며 의견을 표출한다

 

-생각할 시간을 가지자며 요청한다 

 

-이성적인 모습을 보인다 

 

-다툼이나 갈등 자체를 만들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

 

-문제점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거나 해결점에 대한 이야기만 한다

 

-필요한 연락만 한다

 

-의존도를 줄인다

 

-내가 더 잘지내는 느낌을 보인다

 

-내가 더 잠수하거나 도망가버린다. 

 

 

위 상황은 회피형 남자친구의 재회를 하기 위해서 익혀야되는 행동입니다. 다루는 법을 꼭 인지하세요. 

 

 

 

 

 

 

 

6. 여러 사연들에서도 공통점으로 회피형 남자와 다시 만나기 까지 '시간주기' + '더 쿨한모습 연출' 로 연락이 온겁니다. 

 

이런 성향을 상대방이 지녔을 땐 여러분이 접근하기 보다 오히려 더 여러분이 거리감을 두거나 의존성을 줄여야 합니다. 

상대가 원래 성향 자체가 회피성이 아니라면, 여러분들이 이렇게 만들고 있는거 아닌지 꼭 점검하셔야 합니다. 

 

내가 만나는 성향마다 회피형이 많다면 이는 내가 상대의 성향을 부추기고 있다는 뜻이 됩니다. 

중요한건, 나의 태도가 어떻게 하냐에 따라서 결과는 달리 나오게 됩니다. 

 

 

 

 


 

 

 

 

주인장이 추천드리는 이별재회영상

 

 

https://www.youtube.com/@lovesa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