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사랑심리/이별재회

이별 재회 상담, 추천 실패 등 잘 받아야 되는 이유

반응형

 

 

 

 

 

파랑입니다. 

 

아직 재회를 못했거나, 이별에 대한 극복을 제대로 하지 못해 방황을 하거나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무수히 많습니다.

 

누구나 그런 경험을 해보셨을 텐데요, 정말 사랑했고 또 특별했던 경우 일반 사람을 끊고 안끊고의 개념이 아니라, 애착을 끊는 경험을 하기에 매우 힘들 수 밖에 없는거죠. 

 

이별상담을 해보면 보통 10명 중 7명 이상은 최소 상담 업체를 2-3곳 이상은 다녀온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무료 상담이든 유료상담이든 말이죠. 

 

 

또 관련된 지인에게 상담을 하는 "제 친구가 상대랑 정말 절친인데요 그런데 이렇게 하라고 하네요" "상대방과 MBTI가 같아요. 그래서 그사람은 그렇게 말해요" 라고 하죠. 

 

하나 말씀드리고 싶은건, 상대 스스로도 마음을 모르고 이별 요인에 대한 정확한 판단도 서지않는게 심리인데, 친하다고해서 MBTI가 같다고해서 그사람의 속 마음을 다 알 수 있을까요? 

 

그 심리를 꿰뚫으려면 내면의 통찰력이 있어야 하고, 특히 심리치료 현장에서 사용하는 '핵심문제' 에 대해서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걸 대부분이 못하기에 표면 문제나 단순한 원인에 해결책만 찾기가 급급하죠.. 

 

 

그렇기에 이러한 표면문제에 정착되면, 잘못된 솔루션이 진행됩니다.

 

"상대가 많이 지쳤나보네요. 이해와 공감을 해줘서 마음을 풀어주세요" 

 

"상대방이 힘들어하니 시간을 주세요." (지침이 이게 끝..;;) 

 

"그쪽이 다 잘못하신거 같은데 사과하셔야 될거 같네요" 

 

"외모 떄문에 그런거에요 그러니까 피부과 가시고 PT도 받으세요" 

 

"가망이 없으시네요.. 포기하시는게 나을겁니다" 

 

 

 

이런 조언들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잘못된 길로 나갈 수 있기에 다시 한번 이성적으로 판단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최근에 한 내담자의 경우도, 상담업체만 8군데 다녀왔는데 60%는 잡아라,마음을 진심으로 헤아려줘야 한다. 40%는 잡지마라.밀어내고 질투보여야 한다.

 

찬반이 갈렸고 문제는 그게 아니라 그 상대를 너무 심오해지고 깊어지지 않게만 만들면 해결될 문제인데 무언가 치우친 액션이 들어가서 1-2주 안에 풀리는 케이스도 3-6개월로 가버리는 경우도 존재한다는 겁니다. 

 

 

이런 걸 보면서 늘 느끼는게 뭐냐면, 좋은 조력자를 만나면 내가 정말 성장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지만, 잘못된 조력자를 만나면 나를 더 구렁텅이로 힘들게 빠뜨리게 만드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느 곳을 받더라도 감정에 흔들리지 말고 이성적으로 합리적이고 신뢰할 만한 전문성을 갖춘 곳에서 받는다면 손해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감정적으로만 선택하지 않으시면 더 나은 방향이 되실겁니다. 

 

 

그렇다면 이별 상담 재회 상담을 잘 받을 수 있는 팁을 드리겠습니다. 

 

 

 

 

 

 

 

1. 내담자분에 대한 공감과 이해가 있는지 확인해라

 

 

이는 심리학 및 상담학을 전공했더라면 기본적인 윤리규정과 절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재회가 되거나 이별극복이 되려면 멘탈과 불안정성이 해결이 되어야만 할 수 있는겁니다. 

 

그렇다면 내담자분에 대한 상황을 철저히 이해하고 공감적인 태도는 필수적인 요건이며, 추후 솔루션 및 지침을 이성적으로 전달주는 방향이 좋은 방향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일방적으로 훈수를 두는 곳, 명령조의 느낌으로 피해를 받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저에게 와서 이런 곳이 있다면서 호소하면서 눈물을 보이시고 갑니다. 

 

 

 

 

 

 

2. 구체적인 설명이 있는지 확인해라. 

 

 

이별 상담, 재회상담 2번쨰 주제입니다. 

 

무언가 솔루션 및 지침을 주더라도 구체적인 타당성이 있어야 합니다. 뭐든지 이유가 있어야 하는거죠. 

 

심리학이라는 학문도 과학적인 통계자료에 의한 학문인거죠. 전세계적으로 많은 유명학자들이 활용하는 학문이죠. 

 

하지만 자신의 말을 타당성과 이유 없이 그냥 무작정만 말한다면 이는 개인 주장과 의견에 해당되는 구조입니다. 그냥 느낌이나 경험에 의한 구조에 가깝죠. 

 

 

개인적인 경험은 검증이 되지 않으므로 잘못된 길로 빠져들게 되는 지름길이죠.

 

그렇기에 불안형 조언자가 늘 상담을 하면 사과하고 늘 저자세로 이해하면서 굽히면서 상대를 붙잡는 기술만 가르칩니다.

 

또 회피형 조언자가 상담을 하면 그냥 강하게만 나가고 밀어내고 질투를 보이기만 급급해 합니다. 자기 직관과 느낌에 의해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근거나 이유가 없이 그냥 이렇게 하세요. 라고 한다면 이는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게 맞는건지 모르겠어요. 아무런 설명이 없고 그냥 이렇게만 하라고 하는데, 모르겠어요. 선생님이 좀 봐주실 수 있으신가요?" 라는게 많은게 이런 이유에서 인겁니다. 

 

 

 

 

 

 

3. 후속 상담 유도 및 특별 이벤트 권유. 

 

 

요즘에는 많이 없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라디오 이벤트, 지갑 이벤트, 지인 이벤트 등 이벤트를 통해서 상대의 마음을 돌리려고 합니다. 

 

이벤트는 서로 사귈 때 먹히는 구조이며, 특히 내가 너무 상대에게 홀대했거나 상대가 나의 진심이 필요한데 진심을 못믿겠다 라고 할 때 한정적 구조에만 먹혀들어갑니다. 

 

그런 구조라고 해도 이벤트를 안하고 편지를 쓰더라도 먹히는 경우는 많죠. 이벤트를 필요로 하는 케이스는 2%에 불과하다고 보면됩니다. 

 

 

또한 해결책을 얻고 싶다면 계속해서 후속상담을 유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에게 가장 많이 와서 털어놓는게 "다른 곳은 자꾸 돈을 더내면 알려준다고 해요... 너무 불안하고 못믿겠는데 부탁드리는데 꼼꼼하게 확실하게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라고 말이 많죠.. 

 

너무 금전적 유도가 강한지, 조언은 주지 않은채로 자꾸 후속만 유도하는지 이런 걸 잘 따져봐야 합니다. 

 

 

이별 상담 및 재회 상담을 조금 더 현명하게 불안정한 여러분들을 위한 좋은 구조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의 3가지를 살펴봤습니다. 

 

이별 상담을 받고 재회 상담을 받고 다 똑같다고 느끼면서 더이상 상처받지 마세요. 좋은 곳도 훨씬 많으며, 정확하게 보는 곳도 훨씬 많다는 겁니다. 우리가 음식점이라고 해도 위생이 안좋거나 음식 맛이 떨어지는 곳도 있지만, 또 정말 맛집이거나 위생이 매우 좋거나 등으로 실력 있는 곳도 많다는 거죠. 

 

재회 상담 및 이별 상담을 올바른 곳에서 받는다면 설령 재회가 되지 않는다 하여도 여러분들을 이해하고 연애 능력이 더 발전하며 성숙해진 나의 모습을 마주할 수 있을겁니다.

 

보통 제대로 된 곳에서 받으면 금액이 아깝지 않고 인생의 변화나 큰 도움이 되었다는 후기들이 훨씬 더 많은 부분이니 

그렇기에 이러한 기준점을 가지고 이러한 것을 잘 참고해서 판단하셔서 나아가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