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사랑심리/이별재회

헤어지고 한달 3개월이 재회 유리한 이유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이런 말을 합니다. 

 

 

"이 시간 지날수록 완전 다 잊을거 같아요. 정말 기다려도 될까요?" 

 

"저는 지금 마음이 점점 사라지는데 상대도 더 빨리 사라지지 않을까요. 이별을 결심했잖아요" 

 

"다른 곳에서 상담을 받았는데 중요한 타이밍이라고 꼭 잡아야된대요. 그렇지 않을까요?" 

 

 

이 세가지의 말이 나오는건, 내가 재회경험 부족이거나, 내 감정에 매몰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노컨택 없이, 헤어지고 한달이 되게 되면 마음이 더 접혀버리는 경우들도 있겠지만 극히 드문 부분이며(여러분들이 명백하게 잘못한 경우만.) 어느정도 공백기는 꼭 둬야합니다. 

 

 

실질적 통계에서도 많은 연인들도 권태기 겪지만 시간 갖는 행동을 우선적 지침으로 사용합니다. 그러면서 많이 해결해나가죠. 

 

 

헤어지고 이러한 3개월 이상 시간을 두는 경우들은 효과적인 부분이 더 많습니다. 

 

예를들어, 우리가 정말 맛있는 치킨을 먹었는데 처음에는 맛있어서 이걸 2주동안 매일 빠짐없이 시켜먹은겁니다. 하지만 점점 물리기 시작하며, 이제 피자도 생각나고 햄버거도 생각나는 것처럼, 이와 같이 우리가 적응되거나 열정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히려 이 치킨을 먹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동안 배가 불렀던 음식들이 소화되고 다시 안먹으면서 소중함이나 맛들이 떠오르게 되면서 찾게 됩니다. 

 

 

이처럼 헤어지고 한달 이상의 공백기는 재회에 있어서는 매우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한 경험 해본 분들은 잘 아실겁니다. 

 

오히려 무언가의 행동으로 더 상황을 악화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우리가 잘 따져봐야 합니다. 

 

 

 

 

 

 

시간 가지면 좋은 상황

 

 

 

도대체 어떨 때 이러한 시간을 가지면 좋을까요. 

얼마나 가져야할까요.. 

통상적으로 1-3개월을 추천드립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6개월도 걸리기도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러한 시간 갖는 것에 있어 좋은 방향 인도합니다. 실질적 재회된 케이스에서 곧바로 풀어나가는 경우보다는 시간 갖고 풀어나간 경우가 압도적 많죠. 

 

 

1.  내가 상대를 많이 지치게 했고 상대가 힘들어할 때

 

2. 상대가 상황적인 문제를 겪고 있을 때(금전문제, 회사일이 너무 힘듦, 수험생, 주변사람에게 신경써야함, 먼거리, 군대 등) 

 

3. 나의 가치가 많이 떨어졌을 때

 

4. 상대가 스트레스 많이 받을 때

 

 

이 경우들은 시간을 한달~ 3개월까지도 필요한 경우입니다. 

 

 

 

노컨택이 좋은 이유

 

 

 

 

1. 상대 부정관념을 미화시킴. 

 

 

제일 중요합니다. 연인 사이에서도 문제 일어나는 경우 많죠. 서로 감정적 상태가 되어있거나 한 쪽이 안정감 갖추지 못하면 불균형 일어나고 이별 향합니다. 

 

 

우리에 대한 부정기억이 휩쌓이면 단호해지거나 냉정해집니다. 무언가 문제에 있어서 서로 풀어나가지 못할거라고 생각하고 우리가 개선한다고 하더라도 믿지 않죠. 

 

 

이런 기간에 중요한게 바로 시간을 두면서 부정기억을 미화시키는 것입니다. 중요한 기능이죠. 뇌에서는 '미화'라는 작업이 있기에 시간은 도움이 됩니다. 

 

 

우리도 다투거나 누군가에게 감정적이였지만 또 시간이 지나서 용서해주거나 다시 감정이 생긴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이러한 것들이 전부 미화입니다. 

 

 

 

 

2. 나의 소중함을 더 자각. 

 

 

누구나 시간이 지나면서 한번은 돌아보게 됩니다. 그리고 소중함도 느끼죠. 우리가 잘해준게 많았거나 매력적 사람이였을 때 이 효과는 더 크게 발휘합니다. 

 

 

그래서 이별 고했다가도 또 흔들려서 후회되어서 연락하는 경우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다 잊지 않을까 생각이 들 수 있지만, 내가 올바른 대처와 방향만 잡는다면 오히려 아쉬움과 죄책감을 느낍니다. 

 

 

누구나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올바른 대처로 이러한 소중함을 상기시키세요. 

 

 

 

 

3. 내 마음을 재정비하는 시간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고질적 문제가 고쳐지지 않았더라면 다시 이별이 될 가능성 높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멘탈, 마인드'가 중요합니다. 

 

 

내 멘탈이 약하다면 상대에게도 은연중에 지속적으로 노출됩니다. 이게 재회에서 50%이상 차지합니다. 우리가 멋진 못브 보여주면서 다시 닿게 만들 수 있죠. 

 

 

우리의 마인드와 마음을 꼭 재정비하세요. 그렇다면 이 시간들은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겁니다. 

 

 

 

 

 

 


 

 

 

관련 영상

 

 

 

 

 


2024.11.25 - [인간사랑심리/이별재회] - 헤어진 남자친구 연인 재회 방법, 회피성 기질이라면

 

헤어진 남자친구 연인 재회 방법, 회피성 기질이라면

파랑입니다.  헤어지고 난 뒤에 가장 많이 실수하는 첫번째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사랑하면 전남친은 나와 같은 마음일거야' 라고 생각합니다. 나의 생각과 기준으로 상대를 판단하고

bluedo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