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토크

FA-18F 슈퍼호넷 트랜소닉 비행으로 마치 드레스같은 모습

반응형


다들 작전기로 구분되는 FA-18F 슈퍼호넷 전투기를 아시나요? 특히나 트랜소닉비행을 할 때에는 엄청난 모습이 포착되어 또 놀라울 따름인데요.. 그 주변의 모습이 상당히 장식품처럼 멋진 현상들이 일어나서 또 볼거리가 되지 않았나 싶기도 하구요.. 얼마나 빠르길래 주변의 모습이 저렇게 변하는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슈퍼호넷 자체가 99년도에 실전배치를 시작해서 또 작전능력을 인정받기도 한 전투기 중 하나입니다. 호주 또한 이런 FA-18F 슈퍼호넷을 생산하여 해외의 보유국 중 하나로서 꼽히고 있는데요! 미국의 공격 전력으로서 핵심인 전투공격기 중 하나이죠!


특히나도 미 해군 항공대에 하나의 핵심 전력을 담당하고 있는 FA-18F/E 이기도 한데요! 이라크 작전이라던지 걸프전에서도 도움을 줬던 전투기이랍니다. 기존의 호넷보다도 흡기구 모양에서도 스퀘어 모양으로 바뀐점이 인상적이구요! 







멀리서부터 무언가를 번쩍이면서 주변으로부터 무언가의 구름모양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조금씩 있다가 없어졌다가 반복하면서 큰 원형의 마치 UFO같은 모양으로서

점점 커지기 시작하는데요!


바로 트랜소닉 비행으로 마치 저는 웨딩드레스와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모습들이 점점 전투기를 감싸더니.. 꼬리 부분에 구름에 뒤덮인 모양으로 바뀌어버렸네요!




이런식으로 무슨 보호막같이 보이는 FA-18F 슈퍼호넷의 비행은 정말로 빠르게 지나가네요! 엄청난 속도이겠죠.. 사진만 놓고본다면 마치 대기권을 뚫고가는 로켓처럼 보이기도 하구요.. 이러한 모습은 흔한 장면은 아닌 것 같네요.. 실제로 가까이서 본다면 엄청난 속도로 지나가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실제로 전투기를 본 적이 있지만.. 엄청난 굉음에 가까이 가지도 못한 적이 많았는데.. 그 전율이 어마어마해서 비행하는 모습을 정말 가까이서 보기에는 약간의 두려움도 생기는 것 같다는 느낌이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