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사랑심리/이별재회

잠수타는 남자 친구 연락두절 이유 3가지

반응형

 

.

 

 

 

우리가 썸타면서 또 이별까지 답답하게 만드는 행동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연락두절, 잠수 입니다. 

 

이러한 행위 자체는 상대방을 무시하는 태도이므로, 굉장히 불쾌해지고 답답하고 화날 수 밖에 없는 부분입니다. 

 

연락이 안되면 기본적으로 걱정이 되는건 일반적인 사람 모두 마찬가지지만, 아무런 말도 없이 무작정 잠수를 탄다면 가까운 사이로부터 피폐해지게 만드는 행위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먼저 판단해봐야 하는 요소가 있습니다. 

 

-내가 너무 심각하게 반응하는건지

-상대방이 크게 잠수타는 것도 아닌데 과대해석 하는건지. 

 

먼저 전자의 경우는 크게 잠수까지는 아닌데도 내가 먼저 상대에게 과하게 표출하면서 입을 다물게 만들거나 자꾸 움츠려들게 만드는지 판단해봐야 합니다. 이러한건 잠수를 더 키워버리는 행동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후자의 경우는 상대가 미리 고지를 했다든지, 아니면 일이 바빠져서 미안하다고 사정이 있었다고 정말 가끔 그러한 경우인데도 내가 너무 상대를 잠수타는건 아닌지 판단해봐야 합니다. 특히나 1-2시간 연락이 안되더라도 이를 잠수로 여기시면 안됩니다. (이런 경우도 은근 많죠) 

 

잠수타는 남자친구는 기본적으로 내가 안정적인 대처만 하면 80%이상은 해결됩니다. 내가 문제를 오히려 키우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를 잘 점검하세요. 

 

 

 

 

 

 

 

1. 여러분들이 자꾸 다가가거나 재촉하는 경우

 

이게 많은 편입니다 .자꾸 여러분들이 대화가 너무 많아진다든지, 상대는 한마디 하고 있으면 나는 2마디 3마디 더 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상대는 크게 답장도 안왔는데, 나는 또 두번 세번 이상 카톡을 더 보내놓는다든지, 또는 카톡 텀이 너무 짧게 많이 보낸다든지, 상대는 대화수가 20글자 안으로 끝나는데 나는 긴 장문으로 자꾸 대화를 한다든지 이러한 경우는 무언가 연락하기가 부담스럽거나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의도치 않게 상대를 압박했는지 또는 너무 투머치 토커였는지 판단하세요. 

 

 

 

2. 외향성 보단 내향성 강할 때 

 

잠수타는 남자친구 연락두절 심리 2번째입니다.

 

주로 MBTI I 성향들이죠. 

내향성이 강할 때는 대화를 통해서 해결을 하기 보다는, 혼자서 생각하거나 조금 깊은 고민을 하면서 이 텀이 느려지거나 답답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툼이 일어나더라도 침착하게 생각하고 대화한다든지, 또는 뭔가 도망간 후에 다시 나와서 이야기한다든지, 시간이 필요하다고 한다든지 이 경우에 해당됩니다. 

 

이 경우는 사랑과 별개로 시간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성향적 문제에 가깝죠 .시간을 주기만 하면 알아서 더 대화가 되는게 많습니다. 

 

 

 

 

 

 

 

3. 일시적 스트레스 인해서

 

무언가 여러분들도 예전에 혼자서 방문을 쾅 닫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내 마음을 해소한 적은 없으신가요? 

누구나 한 번쯤은 있습니다. 

 

특히 몸의 보호기제가 발동하면 누군가와 더이상 대화를 하기 보다도 이야기 하기 싫거나 혼자 있으면서 이걸 삭히려고 하는 것과 같은 겁니다. 

 

일이 너무 안풀리거나, 또 가정사가  있다든지, 금전적 여유가 없다든지, 무언가 지금 크게 몰입하고 있다든지, 이 경우들입니다. 

 

 

 

이 외에도 물론 마음이 점점 적응되거나 권태기 발생, 열정 떨어짐 등으로 인해서 잠수타는 행위가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음이 떨어져서 전부 이 잠수타는 남자친구의 행위가 나오는건 아닙니다. 

 

이러한 측면들을 바탕으로 판단해봐야 하고, 보통 이렇게 잠수탄다고 하더라도 이별로 향하는게 아닙니다. 이 케이스 전부 올바르고 안정적 대처하면 해결됩니다. 

 

그러니 내가 다시 한번 더 이 문제점을 점검하고 대비하는게 중요하죠. 

 

 

 

 

 


 

 

 연애 및 이별재회 유튜버 추천 

 

https://www.youtube.com/@lovesa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