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사랑심리/이별재회

ESFP 남자 여자 이별 및 재회하는법

반응형

 

 

 

 

 

파랑입니다. 

 

먼저 엣프피 성향을 지닌 사람들의 재회는 어려운 편이 아닙니다. 생각보다 만남도 잘 되는 편이지만 그럼에도 힘들어하는 분들이 계시거나 또 잘못 대처해버려서 더 악화된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글을 써봅니다. 

 

개인적으로는 ESFP 남자나 여자 전부 대화를 해봐도 참 많이 밝고 순수하다 착하다. 라는 느낌이 듭니다. 특히나 여자분들이 말이죠.. 

 

그렇기에 남자분들도 ESFP 여자분들과 연애를 하면 밝고 착한 마음씨에 굉장히 끌리고 빠지는 경우가 많죠. 

 

ESFP 남자나 여자 모두 행복을 찾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저에게도 늘 행복해지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자주 물어보는 유형 중 하나이죠. 즐겁고 행복하기 위해서 늘 삶을 살아가기에 좋은 마음들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ESFP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교적이며 쾌활함.

 

- 즐거움이 많음.

 

- 무언가 잘못에 대한 죄책감이 큼.

 

- 다른사람의 감정에 대해서 예민하고 민감함.

 

- 기분에 따라서 좌지우지 될 수 있으며 감정기복 심할 수 있음. 

 

- 사랑받기를 누구보다 원함. 

 

- 충동성이 있으며 즉흥성이 있음. 

 

 

 

 

 

 

 

ESFP 남자 여자와 연애가 잘 안되거나 이별로 이어지는 이유는 뭘까요? 

 

 

1. 내가 너무 하나하나 제한하거나 압박하고 있음. 

 

2. 흥미 및 충동성 저하로 관계가 식어버림. 

 

3. 갑작스러운 감정기복 발생으로 부정적이며 무기력도 동반됨. 

 

 

 

위의 범주안에서 헤어짐이 찾아오게 됩니다. 썸의 경우는 내가 너무 많이 다가갔거나 필요이상으로 챙겨주려고 하면 갑작스럽게 미안해서 끊길 수 있거나 부담되어서 끊길 수 있습니다. 또 내가 급발진하거나 감정을 다다다 표출해도 끊어질 수 있는거죠. 

 

보통 엣프피는 초반에 열정이 크며, 잘 들어주고 잘 대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누구보다 밝은 마음을 가지고 있어 적극적 태도도 보이죠. 다만 어느순간 부정적인 생각이 들거나 현실적 문제, 무기력, 우울감 발생으로 인해서 의욕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ESFP와 이별이 되는 수순은 3번이 많은 편입니다. 우울감이나 부정적 해석이 확대되는거죠. 

 

그에 따라서 흥미도 잃게 되어서 관계도 식어버리는게 대부분의 요소가 많습니다. 

 

 

그럴 땐 심리적 구조도 1단계, '혼란성'을 느끼게 되며, 이 결정이 맞는지 뭐가 뭔지 스스로 혼란을 겪는 시기라고 보면되죠. 

 

여기서 대부분이 붙잡거나 더 노력해보자고 재회를 시도하는데 그럴수록 더 몰라하며 순식간에 도망갈 수 있는거죠. 

 

보통 이 혼란성 구조에서는 내가 침착하게만 대처하면 대부분이 다시 돌아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esfp의 유형의 재회는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 사연을 보면, 나도 같이 불안해져서 자꾸만 설득하거나 감정을 표현해서 돌리려고 하거나 시간을 주지 않는 경우 더 악화되게 되는거죠.

 

여러 조언을 받으면서 풀어줘라 잡아봐라 해서 더 악화되는 경우도 이런 심리를 모르기 때문이죠. 

 

 

 

 

 

 

 

- 1단계에서의 재회하는법은 충분히 시간을 주면서 존중하고 추후 다시 대화를 해보자는 식으로 유도해주는게 올바른 대처입니다. 감정만 뺴고 대화해도 응합니다. 

 

 

 

- 2단계의 ESFP 남자여자 심리구조에서는 '미안함 및 죄책감' 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내가 주로 많이 설득하거나 부담을 줬을 때는 미안함이 더욱 커지면서 도망가려거나 잠수를 하게 됩니다. 

 

이럴 땐 이제 결심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죄책감 때문에 오히려 보지 않으려고 할 수 있습니다. 

 

남아 있던 짐이 있다면 다 가져가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또한 사진도 내려가거나 갑작스러운 차단도 걸리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의 ESFP 재회하는법은 일반적 대처로 빠르게 풀리지 않으며,

 

상황에 맞게 다시 내 이미지를 세팅하거나 또는 상대방에게 미안함이나 죄책감을 가지지 않게

 

'내가 잘 지낼테니 상대는 힘들어하지 말고 항상 긍정적인 방향이 되어라' 라는 느낌을 보여주면 좋은 방향이 됩니다. 

 

 

 

 

- 이 외로 흥미를 잃어서 관계가 식어버렸다면,

 

변화된 느낌을 많이 줘야 하고 붙잡는 것보다는 오히려 자신감 있게 하거나 색다른 데이트나 장소에서 대화를 해보는게 좋은 편입니다.

 

또는 이별이 단호할 때는 나 역시도 단호한 자세로 상대에게 대처를 해야 흥미나 궁금증이 유발되어 다시 올 수 있다고 보면됩니다. 

 

이러한 ESFP는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더라도 재회가 어려운 편이 아니며, 평균적으로 2주 이내로 하는 편이지만, 내가 잡았던 경우는 1-3개월로도 가는 경우가 있기에 걱정말고 잘 대처한다면 좋은 방향으로 끌어갈 수 있습니다. 

 

 

 

 

 

 

 

주인장이 소개하는
이별재회심리 유튜버

 

 

https://www.youtube.com/channel/UCE0k6OHNrmVxSwy_9g8sRM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