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사랑심리/연애

썸붕 후 연락 및 남자 여자 재회방법

반응형

 

 

 

 

 

 

파랑입니다. 

 

최근 단기 및 썸타다가 갑자기 끊어지는 경우가 많다는게 느껴집니다. 

 

썸붕은 생각보다 매우 흔한 구조 중 하나입니다. 사연을 많이 받아봐도 10건 중 3건은 전부 썸타다가 생긴 문제입니다. 

 

썸이 끊겼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길게 나아가지 않았으므로 설득 또한 쉽게 될 수 있죠. 

 

또한 시간이 흘러 연락이 닿았을 때 생각보다 수월하게 다시 썸을 재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 마음이 줄지 않는 이상 다시 썸붕을 회생시키는 건 매우 쉽다' 

 

(썸붕 = 누군가와 호감 이상 수준으로 사랑의 감정으로 넘어가는 단계에서 갑작스럽게 식어버리고 이성적 관계가 붕괴되는 현상.) 

 

 

썸타다가 끊어지는 이유에서는 대표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상대방 쪽에서 누군가 알아가는 것에 시간이 많이 걸리고 마음을 쉽게 잘 열지 못함. (자존감 낮은 성향 , 소심한 남자, 여성 성향에서 자주 나옴) 

 

- 서로 교감이 잘 안됨. 

 

- 내가 너무 행동이 과했음. or 내가 너무 소극적. 

 

- 상대 쪽 타입이 금사빠 및 금사식임. 

 

- 상황적 요소로 걱정이 먼저 앞서서 이어나가지 못함. ("너가 좋은 사람이지만 더 잘 챙겨주지 못할거 같다" 식 표현) 

 

 

 

 

 

 

 

누군가 이성과 사랑을 느끼는 감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지 : 누군가 봤을 때 자꾸 눈에 밟히며 그런 사람이 있음을 인지함. 

 

2. 관심 : 그 사람에 대해 궁금증 및 호기심이 생기며 대화해보고 싶음. 

 

3. 호감 : 머릿속에 그 사람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자리잡고 감정들이 점점 시작되며 커짐. 

 

4. 사랑 : 서로가 이미 연애를 시작했음. 하루종일 그 사람이 생각나고 나의 모든것으로 느끼기 시작함. 

 

 

썸붕 이별에서는 위와 같이 4번 사랑 단계에서 붕괴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경우는 이별이라고 보셔야 하고, 생각 깊은 구조나 오해가 있다면 풀어주는게 좋습니다. 사랑하고 있는 단계여서 아쉬워하는거죠. 

 

 

1번, 2번, 3번 에서는 일반적 썸붕이라고 보면됩니다. 

 

썸붕 재회 방법의 첫번째는, 

 

상대와 연락이나 대화가 가능한지 여부를 먼저 살펴보시고, 가능하다면 조급하지 않게 대화를 유도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대화가 가능하지 않다면 너무 깊이 말을 하기 보단, 좋은 의미를 더 회상시키며 마무리짓는 게 유리한 편이죠. 

 

 

 

 

 

 

 

- 상대가 누군가 알아가는데 오래 걸리는 성향이라면,

 

서서히 내가 리드를 하는게 되어져야 하는데 나도 같이 경계하고 있는 편이라든지, 내가 갑자기 급발진이 나온다든지, 너무 서로가 간만 보고 단조롭다든지 이런 경우가 해당되는거죠. 

 

장기화될 수 있으며, 연애까지 못넘어가죠. 이런 상황일 때는 재회방법 역시 조급함을 느끼지 않고 서로의 일치감을 늘리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서로가 잘 통하고 대화가 잘되고, 서로에 존중성이 크다 라는게 인지되면 좋습니다. 

 

1-3개월 정도 넘었을 때는 이제 서서히 깊은 이야기를 꺼내봐도 좋고 상대에게 마음을 물어봐도 좋습니다. 관계에 대한 정의를 내가 먼저 내려도 되는거죠. 

 

이런 경우는 오해를 풀고 해명하는게 더 나으며, 상대가 반응이 더 좋지 않을 땐, 2-3주 정도 이상 시간 갖고 다시 재접근하면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 너무 행동이 과했거나 또는 내가 너무 소극적일 때, 

 

사람마다 연애 속도는 다 다릅니다. 어느쪽 누군가가 너무 치우쳐 있으면 나머지 한쪽은 당황하는거죠. 

 

아무리 좋은 감정이라도 내가 너무 과하면 반대쪽 남자 여자는 부담됩니다.

 

그래서 간혹 보면 과해서 뭔가 서로가 다르다고 느껴져서 썸붕되는게 많은데, 이럴 경우는 일시적으로 단절감을 표현하면서 마음이 소중했음을 어필하는게 좋습니다. 

 

연락이 된다고 하면 다시 보여줄 기회가 있으므로 그냥 편안하게 친구처럼 지내자고 남겨놓는게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이 이외에도 다양한 이유에 의해서 썸붕이 일어납니다. 하지만 썸타다가 끊어졌다고 해서 영원히 끝은 아니라는거죠. 오히려 더 잘 닿는 경우가 많으며, 시간 지나 아무렇지 않게 서로 다시 재 썸 타는 경우 많습니다. 

 

그렇기에 나의 문제나 상대 입장에서 한번 문제점을 파악해보시고 올바르게 대처를 해주신다면 좋겠습니다. 

 

 

이와 관련된 이별만 전문으로 다루는 유튜버가 있으니 방문하셔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문의를 넣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별재회 전문 유튜버

https://www.youtube.com/channel/UCE0k6OHNrmVxSwy_9g8sRM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