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사랑심리/연애

10살 차이연애, 연상 연하 남자친구 여자친구 문제없다

반응형

 

 

 

 

 

 

사랑과 관련하여 짝사랑부터 이혼 사연까지 정말 많은 사연을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나 10살 차이, 20살 차이, 반대를 무릎쓴 사랑, 초장거리 사랑, 아이를 둔 돌싱과 싱글의 사랑 등등 정말 이 사랑 앞에서 열정적인 모습을 임하고 있는 여러분들에게 칭찬드리고 싶습니다. 행복을 위한 방향이라면 이러한 것 역시 차별을 두지 않고 임하는 것은 좋은 모습입니다. 

 

저희 사연자분들도 항상 나오는 말이

 

"저는 10살 차이 15살 차이 연애인데 이게 다시 붙을 수 있을까요?"

 

"나이차이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조금 안좋게 시선을 바라봤는데 이제 안되지 않을까요?"

 

"부모님도 반대해서 힘들거같아요"

 

라는 말이 많죠. 

 

만일 제대로 사귄게 아니고 썸 단계이거나 짝사랑 단계라면 사실 문제가 될수는 있지만, 최소 1달에서 3달 이상 만났던 경우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확신을 드리고 싶습니다. 

 

 

불안한 상태라면 귀인을 내부 문제로 찾을 수 있어서 제일 걸림돌이 되었던 나이로 인해서 불안함이 커져버리는건 당연한 심리입니다. 

 

10살 차이나는 연상녀 연하남 커플, 15살 차이나는 연상남 연하녀 커플 등등 수없이 많습니다. 

 

어떤 분은 고작 4살 차이인데,, '궁합도 안보는 나이차이' 임에도 불구하고 나이차이 때문에 걱정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불안함 때문에 더 크게 인지되는거지 사실 연애를 해왔다면 문제될건 없습니다. 

 

 

 

 

 

 

사람은 서로에 대한 가치영역 (Lv. 레벨)이 비슷해야 만나집니다.

 

만일 내 스타일이 애초부터 아니였는데 상대방이 자신감을 갖거나 내가 갖지 못한 매력들이 있었다면 이 또한 닿을 수도 있는거죠. 

 

보통 나이차이가 있음에도 나아가는 구조의 가치를 파헤쳐보면 이렇습니다. 

 

나이차이로 인한 lv.-2 + 잘가꾸고 자기개발을 열심히한 나의 외적 모습 lv.5 + 주눅들지 않고 당당하고 어른스럽고 성숙한 태도. lv.5 + 따뜻함으로 상대방에게 위로나 격려제공 lv.2 = lv.10 

 

이 됩니다. 

 

만일 이와 반대로 나이차이가 없는 사람이라고 가정하면, 

 

나이차이없음 lv.2 + 자기 외모 가꾸지 않음. lv.3 + 아이같은 모습을 보이고 미성숙함 lv.1 = lv.6 

 

이 됩니다. 

 

 

 

 

 

 

이런 것처럼 나이 때문이라도 만나왔다는 것은 다른 가치의 영역이 매우 높음을 의미합니다. 그렇기에 나이 때문에 나를 낮추거나 나의 기존에 가지고 있던 매력까지 사라지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시적으로 나의 다른 부분들을 조금 안좋게 보여서 내가 일시적으로 lv이 낮아져서 상대가 마음이 안느껴지는 것 뿐이지 나의 존재가 부정된건 아니라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럴수록 더 객관적으로 나의 모습을 바라보시고 나의 매력도를 더 높게 만들어내는 태도를 갖추셔야 하니다. 

 

 

예를 들어, 사연자들을 보면 여자가 21살이고 남자가 36살 인데 여자가 남자를 애원하듯이 잡으려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는 남자가 조금 여자가 어리고 미숙하기에 알게 모르게 가스라이팅을 했거나 늘 강하게 대했기 때문에 이런 모습들의 결과가 나오는 것입니다. 

 

또 다른 구조에서는 남자가 25살이고 여자가 38살인데 남자 쪽에서 잡으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여친이 돌싱인데 혼자 마음 아파하고 남겨져있는게 제 잘못인거 같고 너무 미안해요.. 저에게 못되게 한것도 많지만, 그래도 놓치고 싶지는 않아요' 라는 경우도 많다는 겁니다.

 

이처럼 나이차이의 부분보다도 어떤 나의 매력적 태도를 보였느냐에 따라서 관계는 달라지기에 이것에 연연하지 마시고 나의 모습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주인장이 소개하는
유튜버 영상 2개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