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토크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로(Dangerous Road) 9가지 정도로 뽑아봤어요

반응형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흔히 포트홀이 발생하여 도로가 패이는 현상 그리고 더 큰 싱크홀이 발생하여 아에 도로가 가라앉아버리는 현상 또한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게 또 비가 온데다가 지반이 연약하여 일어나곤 하는데요


이와 반대로.. 세계에서는 가장 위험한 도로 그러니까.. 길 자체가 정말 위험한 코스가 많은 것 같습니다. 지형을 이용한 도로가 말이죠 ~ 눈이 쌓여있는 알래스카 지방이라던지.. 중국처럼 굽이굽이 산길이라던지..


흔히 알고 있는 지형들과 다르게 또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도로로 정말 Top안에 들만한 몇가지의 도로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굽이굽이.. 시골길을 가다보면 정말 위험한 지형도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오늘 보여드릴 것은 바로 떨어지면 낭떠러지.. 그리고 엄청난 지형을 이용한 도로들이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도로가 존재하겠죠.. 일부분만은 한번 보여드립니다 !




첫번째로는 인도의 Zoji La 도로!

양떼들의 모습과 함께 정말 아래에는 낭떠러지의 위험한 모습이 보이네요!


두번째는 루마니아의 transfagarasan 도로!


세번째는 알래스카의 Dalton Highway 도로!

엄청난 눈길 속에서 저렇게 길게 뻗은 길.. 신기하네요!






다음으로 볼리비아의 Yungas Road!

왠지 차가 익숙해보이는 건 저뿐인가요..


두번쨰는 노르웨이의 Atlantic Ocean Road!

약간 휘어져있는 경사가 지어있는 길이네요!


세번째는 중국의 Guoliang Tunnel 입니다!


저 좁은 길을 어떻게 냈는지.. 신기할 뿐 입니다..




러시아의 Kolima라는 길! 뭔가 으스스한 분위기를 보이고 있네요.. 그리고 프랑스의 Col de la Bonette 입니다. 엄청 멀리서 찍은 사진같아 보이는데요, 어마어마한 산에 연결되어있는 도로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일본의 Eshima Ohashi bridge 입니다. 경사로가.. 정말 어마하네요.. 반대차선이였으면 어땠을까하면서.. 보고있는데.. 알고보니.. 오른쪽이 내려오고 왼쪽이 올라가고 있네요.. 우리나라와 반대차선 !


올라갈 때 안전거리 확보는 필수일 것 같습니다. 어마한 도로들.. Dangerous Road 9가지를 살펴봤습니다. 정말 위험한 도로가 세상에는 많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