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사랑심리/이별재회

이별 후 재회 기간, 가능성 올리는 방법 6가지

반응형

 

이별을 하고 난 뒤, 정말 이러한 재회기간이 중요할지에 대해서 그리고 재회하려면 어떠한 방식으로 나아가야할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재회를 가장 많이하는 기간들은 보통 이별 후 1-3개월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 중에서도 다 개개인 사연은 다르고 또 깊이, 특수한 상황등의 다양한 부분들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먼저 이러한 재회를 하기 앞서, 우리는 지난 관계에 대해서 떠올려보는게 필요로 할 것입니다. 그냥 무작정 옆에서 떠먹여주는 재회가 아니라, 진정으로 이러한 사람과 오래가려고 하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상대를 대해야 된다는거죠. 많은 커플들은 이별과 재회를 수많이 반복하곤 합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평생을 행복하게 나아가는 커플들은 일반적인 마음가짐이 아닌, 서로에 대해서 들여다보는 시간과 이해하는 시간을 두었을 때이죠. 

 

마냥 주변사람들에 의해서 재회가 힘들다는 이야기를 곧이 곧대로 믿을 필요도 없으며, 다시 헤어질거다 라는 말도 믿을 필요가 없습니다.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 또한 보통은 그냥 제 순간의 감정에 못이겨서 재회하는게 대부분이니까요. 보통 이러한 관계유지에 있어서는 의외로 상대에 대해서 하나하나 크게 반응을 한다는 것이죠. 

 

우리는 상대를 너무 하나하나에 신경을 쓰다가 크게 서운해지고 화가 표출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나만의 일이나 취미 등의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집중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말에 대해서 중요성을 잘 모릅니다. 내가 하는 말들이 상대에게 해가 될 수 있는지 상대에게도 상처를 입힐 수 있는지 하나씩 따져봐야한다는거죠. 그래서, 이러한 요소들이 기간을 단축시켜주는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저도 자주 보는 채널이 있는데 한번 아래의 영상을 보시게 되면, 다시 상대를 붙잡는데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헤어진 연인 재회하는 방법 중요한 3가지>

특히 이별 후 재회가능성을 올리는 방식들은 아래와 같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먼저 이미 관계가 많이 기울어져 있는지부터 보자. 

 

제일 중요한건, 관계에서 밀당이 없고, 갑을이 형성되지 않는 연애라는 건 없습니다. 인간심리가 이러한 관계에 대해서 서로의 가치를 비교하며 더 좋은 사람을 찾기 떄문이지요. 그래서 우리가 관계에 대해서 주도권을 많이 잃은 상황이라면, 다시 일어서기까지의 노력이 많이 필요로 할 수 있거나 나의 과감한 행위도 필요로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중요한 연락 타이밍이 잊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보통 노컨택을 많이 하라고 하는데 ,서로에 대해서 많이 궁금증을 자아낼 수 있기 떄문이죠. 프로필까지도 많이 빠구지 마라고도 하죠. 그래서 1-3개월간의 공백 시간을 두어 서로에 대해서 그리움이 커질 수 있게 만드는게 좋은 방식입니다. 

 

 

2)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게 중요한 이유.

 

우선 지금 당장은 어떤 말과 행동을 해도 크게 변할게 없습니다. 오히려 상대방에게 우리의 행동에 대해서 변화를 주는게 더 큰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연락두절의 방식들이 주로 이제 그리움이 커지도록 하면서도 더 상대에게도 관계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가는 행동이기도 합니다. 빠르게 만날 수록 더 달라지는게 없다고 느껴 상대가 단호하게 나오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 시기동안에는 나를 보듬어주지 못했고 사귀면서 못했던 행위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과거 관계를 통해서도 약점이 뭔지 이를 개선할수있는지를 노력해봐야되는거죠. 그리고 내 생각의 정리도 잘 될겁니다. 다시 만나야 하는건지 아니면 진짜 헤어져야 하는건지 진짜이별과 가짜이별 우리내면속에서 정확하게 마음을 인지할 수 있는거죠. 

 

3) 다시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으면 어울리세요.

 

가끔보면 또 친구들의 자리에서 겹쳐지거나 또는 회사에서도 사내연애의 경우도 해당될것입니다. 아니더라도 상대가 친구관계로 제안하는 경우들도 있을거구요. 이러한 시간을 놓치는것보다는 어울리면서 서로가 지내다보면 또 사랑했던 감정들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죠. 

 

4) 나의 자아존중에 힘을 쏟아라. 

 

제일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우리가 진정 상대를 원해서 찾는건지 또는 내 스스로가 마음이 약해져서 상대를 원하는건지를 잘 구분해야되는거죠. 타인을 이용해서 내 행복을 찾는 것은 안됩니다. 그래서 내 스스로가 자존감을 많이 키우셔야하고,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상대를 다시 평가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5)6)이러한 경우들에 해당이 된다면,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이러한 게 많을수록 확률적으로 높다고 볼 수 있음) 

 

-상대가 헤어진 후에, 갑작스럽게 새로운 사람을 찾으려고 하는 경우 (보통 아픔을 회피하려고 하는 인간의 자연스러운 행위.)

-추억장소가 많은 경우. (다시 서로에 대해서 흔적들이 느껴지면 그리움이 커짐) 

-헤어질 떄 상대가 차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나에게 화를 많이 내거나 감정을 표출하는 경우

-내가 다른 이성문제와 관련되어 얽혔을 때 상대가 굉장히 화를 많이 내는 경우

-동거경험이 있음. (이건 일반적인 연애보다도 깊이가 더 깊어져서 쉽게 잊지못함)

-첫사랑 또는 처음한 행위들(주로 이제 상대가 나와 한것들이 처음일 떄가 참 많을 때 쉽게 잊지못함) 

-외적인 외모에 대해서 칭찬이 많았던 경우(대체자 찾기 쉽지 않아서 그리워질 가능성 높음)

-나를 엄청 많이 좋아해준 경우. 

 

 

<이별재회관련 추천 공식채널>(링크클릭) 

https://www.youtube.com/channel/UCE0k6OHNrmVxSwy_9g8sRMQ/featured

 

 

 

<후폭풍이 제대로 오는 이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