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사랑심리/이별재회

이별 후 극복방법 재회하기 전 헤어지고 너무 힘들 때 "복수하지말고 죄책감 이해부터"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랑도리입니다. 이별 후 극복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별을 하고 나면 또 미련도 들고 죄책감도 형성되고 정말 나를 괴롭히는 감정들이 많이 생기곤 합니다.

 

그러면 자꾸 이러한 생각속에 소용돌이에 휩쓸리게 되는거고,

그러면 내가 여기에만 몰입하게 되면 나아지는 기미는 보이지가 않는거죠.

무의식적으로 연락을 취하고 싶게되고 상대에게 접근하고 싶어지고,

그래서 이러한 나의 심리에 대해서 이해하는게 중요한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나의 소용돌이에 휩쌓이는 마음부터 먼저 진정을 시켜야 합니다.

이성적으로 보는 눈이 생겼을 때 비로소 상대에게 또 다가갈 수 있는 부분이 생기는 거죠. 

 

 

 

 

이별 후 극복방법, 5가지.

 

 

이별후 남자의심리 경우 점점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상대가 그리워지고 또 그녀(그)와 관련된 물건을 보고

떠올리고 접근을 시도하려고 하기도 합니다.

 

그렇기떄문에 내가 상대에게 부담스러운 행동을 최대한 자제해주셔야 상대가

후폭풍이 형성되고 미련을 가지게되는 행동이 형성되는 과정이 됩니다.

 

첫번째로는 초반에 있던 감정들을 씻어내기 위해서 다양한 변화를 시도 하는게 좋습니다.

가령 예를들어 집안의 물건을 바꾼다던가 또 주거환경을 바꾸는 행위도 도움이 될겁니다.

이러한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것이고 또 이러한 변화를 줌으로써 나의 동기를 더욱 더 적극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취미생활을 만드는것이 유용합니다. 

 

이게 독서도 괜찮고 무언가 몰입하기 위해서는 어학공부도 괜찮고, 자격증을 취득하셔도 좋으시고,

동호회에 참석해서 다른 사람들과의 모임을 이루셔서 교감신경을 활성화 시켜주셔도 되는거죠.

 

 

 

세번째,네번째는 이제 가장 먼저 하게 되는것이 상대방을 잊기위해서 모든 것을 이제 버려버리는 것입니다.

떠올리는것들 상대와 얽혀있는것들 우리가 다 끊어내고 또 중요한 사진이 있더라도 지금 당장 삭제하기 힘들더라도

클라우드에 옮겨놓는 한이 있더라도 지금 당장은 안보이게 하는것이 또 좋습니다.

 

그리고 찾아보게 안하는게 좋구요.

 

다섯번째는 이제 나자신을 비난안하기 위해서 최대한 최소한으로 바쁘게 움직이셔야 합니다.

여유롭지 않고 우리가 생각할 시간을 돌리다보면 상대가 자연스레 잊혀지는게 커지게됩니다.

 

 

 

자기비난을 하지마라. 

 

제일 중요한 내용이지만 인간 자체는 정말 완벽하고 모든 것을 잘 끝낼 수는 없습니다.항상 아쉬움도 따르고 또 잘못 했던 부분까지도 형성되는게 큰 부분이죠.이별 후 복수를 꿈꾸고 있다면 이역시도 반발심리로 인해서 형성되는 부분입니다.그래서 자기자비로 이어나가시는게 좋죠. 나자신이 인간이라는점 또는 이해하는 점이 중요한거죠.

 

 

 

 

헤어지고 힘든 이유는 이와 비롯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나자신을 자꾸 자책하게 되는거죠. 여기까지 달려왔고 상대와 함께하려 한 나자신에게 고마움을 느끼셔야합니다.

 

나를 공격하고 그러한것을 합리화시키면서 수용하게되는건 우리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헤어진 연인 재회 또는 헤어지고 너무 힘들때 대해서 살펴보고, 이렇게 힘들어하는건  지금 당장

상대가 보이지 않고 정말 이대로 끝인것 같은 불안감에 의해서 심리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정말 재회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심리학 기반으로 여러가지 솔루션 상대의 심리를 파악해서

대응문자 , 상황별 대처방법, 상대를 바라보는 자세, 대응문자 후 확신불어넣기.. 등등 다양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단회상담으로 모든 것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진솔하게 현재 상황에 맞춰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재회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재회자체는 방향이 잘못되면 시간이 흘러도 재회자체가 안됩니다.

하지만 방향을 잘 잡고 나아간다면 시간이 많이 흘러도 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최근 1월 상담받으신 분들의 후기를 참고하셔서 도움이 필요하시면 신청해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상담문의>

open.kakao.com/o/sqsFywgb(클릭)

 


<상담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