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사랑심리/연애

매력 없는 남자 여자 특징과 해결법

반응형

 

 

 

 

 

매력없다 = 착하다 , 라는 말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착한 사람은 참 좋은데,, 그렇게까지 안끌려" 라는 말이 나오는겁니다. 

 

착한 사람을 잘 알아보는 사람은, 크게 상관없지만 일반적 사람에게는 너무 착하기만 하더라도 끌림이나 매력을 더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연애 이별 재회에 대해서 상담을 해주고 있는 상담사의 입장에서 가장 많이 들려오는 말이 뭐냐면, 

 

"군대 기다려주고 정말 잘 해줬는데 제대하고 차였어요." 

"상대방이 이제 마음이 안생긴다고 해요. 제가 늘 배려해주고 이해해줬는데 다른게 부족했을까요?" 

 

이처럼, 말의 공통점을 보면, "정말 잘해줬다" "늘 배려해줬다" 라는 말이 주를 이룹니다.

 

 

착한 사람이나 매력 없는 남자 여자의 특징은 이 부분에 주로 해당됩니다. 

누군가를 만나더라도, 한 없이 이해해주고 한없이 배려하며, 상대만을 위해서 무언가 해주려고 하죠. 

 

 

그래서 이러한 타입에 속하는 분들은 또 이러한 반박도 합니다. 

 

"아니,,, 상대가 저에게 늘 잘해주고 배려해줘서 오히려 고맙다고 하던데요? 오히려 잡아줘서 더 이어나갔다고 하던데요?" 

"쌤이 잘못 판단하신거 같아요" 

 

잘해줌이 많으면, 상대가 그걸 무시하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정말 좋다라고 느끼지만, 무언가 더이상 매력적 끌림이 안생겨서 문제입니다. 

 

항상 헤어질 때마다 "넌 정말 좋은 사람이지만,,," 이라는 말이 나오면서 이별이 되었다면 이러한 타입에 속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도 매일매일 자주 먹게 된다면, 누구나 다 물리게 됩니다. 이는 이 음식이 싫어서가 아닌, 음식에 대한 적응이 된 것과 같은겁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핵심, 매력 없는 남자 여자의 특징은

 

1) 과한 배려

 

2) 자기만의 기준선이 없음.

 

입니다. 

 

 

또 다른 행동적 측면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a) 상대에게 잘해줘야 된다 생각해서 늘 한결같이 잘 대해준다

 

b) 상대방이 나에게 잘못하거나 실망시켰더라도 나는 이해하고 참는다. 

 

c) 상대가 힘들어할 때 힘껏 위로만 해주고 북돋아주기만 한다. 

 

d) 상대가 마음이 식을까봐 늘 조마하며 더 잘해주고 노력한다. 

 

 

위의 a~d 사이에 하나 이상이 해당된다면 착한 타입에 속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abcd 다 갖춘다면 이러한 매력 없는 남자 여자에 속하게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착한 성향을 더 좋아해주는 사람도 있기에 절대, 주눅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적 사람(80%)에게는 이러한 착한 성향들이 연애나 사랑에 있어서 매력 없는 사람으로 비춰져 권태기가 빨리 찾아오거나 쉽게 이별이 될 수 있다는거죠) 

 

 

그렇다고 엇나가서 이와 반대로 나쁜 남자 여자가 될거야 라고 해서, 완전히 정반대처럼 해서도 안됩니다. 매력은 생길 수 있으나,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못해서 깨질 수 있는거죠. 

 

항상 균형을 잡으세요. 

 

 

 

 

 

그렇다면 해결법을 이야기하겠습니다. 

 

 

1)2)를 반대로 하면 됩니다. 

 

1. 과한 행위나 헌신 하지 마세요. (마음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너무 잘 웃어주고 너무 잘 이해해준다면, 상대방 머릿속에서는 여러분들이 원래 그런 사람이라고 인지하게 됩니다. 

원래 그런 사람에게는 그게 당연하다고 우리는 느끼게 되는거죠. 원래 착한 사람이라서 그러는거야. 라고 인지하게 됩니다. 

 

그러면 무언가를 내가 잘대해주더라도 고맙게 느껴지지 않게 되고 적응하게 되는거죠.

 

그래서, 상대방에게 무한정 잘해주는거 멈추세요! 

 

이걸 멈춘다고 서운함 표출되어 헤어짐이 될까봐..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오히려 관계유지면에서는 적당한 서운함이 나와줘야 더 깊은 관계가 형성되고 상대의 열정이 나오게 됩니다. 

 

억지로 과하게 하는 행위를 줄이고, 지금보다 헌신을 1/3가량 줄이세요. 

상대가 더 요구하거나 필요로 할 때만 잘해주면 됩니다. 

 

 

 

 

 

2.바운더리 강화시키세요. 

 

자기만의 기준선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선을 강하게 그을 수 있어야 합니다. 

보통 나도 모르게 끌리는 사람이 너무 단호하거나 또는 자기말이 맞다고 우기는 사람에게는 알게 모르게 우리가 말려들어갈 수 있습니다.

 

주로 이런 사람들은 자기만의 의사표현이 확고합니다. 또 '바운더리'가 강하죠.

 

항상 나만의 기준을 가지고 대해야 합니다. 내가 흔들리거나 불안정한 느낌을 주지 말고, 항상 옳고 그름을 잘 따지세요. 바운더리는 이 옳고 그름에서 비롯됩니다. 

 

이 옳고 그름이 더 확실해지려면, 우리가 이 사랑에 대한 지식이 많아질수록 이 부분들은 강해집니다. 

그래서 내가 평상 시 이 사랑에 대한 지식과 나만의 가치관을 지니도록 이러한 글들을 많이 읽어서 내적 힘을 튼튼하게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매력 없는 남자 여자라고 주눅들 필요 없습니다. 단점이 장점으로 바뀔 수도 있으며, 행동을 조금 달리 하거나 마인드를 달리 가져도 충분히 멋진 방향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인장 추천 연애이별재회 유튜버

https://www.youtube.com/@lovesa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