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일기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졸리움을 극복해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랑도리입니다. 오랜만에 이렇게 여러분들 앞에서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누구나 한번 쯤 겪게되는 바로 춘공증에 대해서 기운 차리는 법이나 올바른 생활습관을 통해 이러한 봄에 찾아오는 졸리움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제가 소개를 해드려볼까합니다! 여러분들도 요즘 많이 졸리신지요? 특히나 오후만 되면 졸립고 자꾸 호소를 하는 분들도 꽤나 많이 계시더라구요~ 흔히 느끼시는 피로증상과도 같은 이번 따뜻한 바람속에서의 힘든 과정 ㅜ.ㅜ 보통은 흔히들 현기증이나 소화가 잘 안되는 현상을 느끼신다고하는데.. 또한 집중력도 떨어지구, 졸음이 몰려오게되죠~! 당연히 식욕도 많이 저하가 되기두 하구요~!


특히나 의학적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혈액이 많이 줄어들어 이러한 현상들을 느낀다고들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기온이 점점 올라감에 따라서 혈관이 점점 불어나는거죠~! 이게 짧은게 아니라.. 정말 오래 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핫..그럼 봄나물을 먹어야하나..)




이러한 졸리움 때문에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정말로 중요한데요~


우선 첫번째로는 운전을 할 때도 그렇듯이 정말 피곤하게 되죠.. 계속 긴시간의 운전이라면요..ㅜ 

그래서 휴식을 제때제떄 취해줘야 된다는 건데요!

그리고 뭐.. 창문을 열어 환기시켜주는 방법도 상당히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저도 자꾸만 창문을 닫고 있으니 뭔가 이산화탄소가 많아지는 듯 한것 같기두하구요~ 산소가 많이 없는 그런 사태가!!

그래서 졸음이 더 몰려올 수도 있다는 사실!!






다음으로는 기지개펴는 등과 같은 행동을 하는 겁니다.

한마디로 수시로 가볍게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뭐.. 간단한 산책이나 걸어다니는 것도 하나의 운동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더구나 가볍게 스트레칭까지 해주면 아무래도 더더욱 근육들이 풀리겠죠?







다음으로는 정말 피곤할 때에는 잠깐의 낮잠이 정말 도움된답니다. 하루를 보내는 원동력이죠~ ㅎㅎ 


또 음식 중 하나인 올바른 생활습관인데요! 뭐 저도 많이 먹곤하지만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나 비타민이 풍부한 돼지고기, 시금치, 계란, 콩, 보리, 잡곡밥 등등 이 있구요!

또한 과일이나 야채와 같은 비타민 C가 전형적으로 많은 음식도 존재한답니다!


개인적으로는 밥을 많이 안먹게되면 그런 것도 있는 부분인 것 같지만서도~ 많이 걷고 또 틈틈히 근육들을 자꾸 깨워줘야 하는게 정말 맞는 정답인 것 같습니다! 먹는 것 또한 중요하지만 생활에서 바로바로 쓰일 만한 해결법은~ 아무래도 걷다보면 혈액이 돌면서 수축되어있던 근육들도 많이 풀리게 될 것 같네요~!ㅎㅎ 그럼 다들 올바른 생활습관으로써 졸리움을 극복 해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