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사랑심리/이별재회

남자친구 연락두절 잠수 이유 심리 3가지

반응형

 

 

 

 

 

 

오늘은 남자친구 연락두절 잠수 이유 심리 3가지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만나오던 썸남, 남자친구가 갑작스레 연락 자체가 두절된다면 좀처럼 답답하지 않을 수 없게 되죠. 

특히 말이 잘 없다든지, 연락이 느려지면서 갑자기 잠수를 탔다면 더더욱 애탈 수 밖에 없죠. 

 

마음이 사라진건지, 무슨 일이 생겨서 그런건지, 다른 사정이 있는건지 알 수 없게 됩니다. 

 

여기서 잘못 대처가 들어가면 만나오던 관계도 순식간에 이별될 가능성도 있죠. 잘 판단해야 합니다. 

 

오늘은 남자친구 연락두절 잠수 이유를 3가지로 나눠보겠습니다.

 

 

 

1. 성향 자체가 문제 생기면 혼자 생각시간 필요한 타입

 

 

이런 케이스도 꽤나 됩니다. 내향성이 강하거나 남성적인 모습이 강할 때 이런 성향으로 전개됩니다.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보단,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독립적 공간에서 문제 해결합니다. 

 

꼭 연인과 문제가 아니더라도 자기 스스로 내면에 대한 문제가 생겼을 때 , 또한 외부상황(직장, 금전, 공부, 집안문제 등) 으로 인해서 압박을 받고 있다든지 할 때 나타납니다. 

 

이런 타입은 우리가 자꾸 대화를 시도하게 되면, 오히려 화가 더 크게 나거나 더 도망갈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모습일 때는 주로 시간을 줘도 좋습니다. 오히려 더 태연하고 이성적인 행동으로 대하세요.

상대만의 공간을 확보하면 다시 연애는 재개됩니다. 

 

주로 이해해주지 못해서 그 과정에서 다툼이 커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2. 여러분들이 감정적 표현이 컸거나 압박 줬을 때

 

남자친구 연락두절 심리 2번째 이유입니다. 

 

몸이 예민하거나 너무 깊게 받아들여서 감정적 반응이 많게 된다면, 무언가 문제에 대해서도 과한 행동이 표출 될 수 있습니다. 

 

성향이라는 것은 상대적 개념이라서, 상대방이 회피형도 아닌데도 내가 감정적 표현이 크다면 상대는 회피형으로 변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너무 말이 많거나 감정적 표현이 너무 많다든지, 간혹 톡을 하더라도 끊어서 여러번 보낸다든지, 장문으로 한다든지, 내가 상대에게 요구를 과하게 했다든지, 핀잔을 준다든지 등으로 인해서 갑자기 잠수타버릴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내가 상대를 이해하는 스탠스를 보이거나 이성적 태도만 보이더라도 개선되는 경우 많죠. 

 

 

 

 

 

 

3. 권태기 나 마음이 사라지고 있을때

 

안타까운 경우이죠. 남자친구 연락두절 심리 3번째입니다. 

 

이건 남녀 구분짓지 마세요. 사랑에 대한 핵심은 서로에 대한 열정 및 두근거리는 마음입니다. 하지만 그런 마음이 크지 못하면 행동 역시 줄게 되며, 우리에 대한 후순위로 인지됩니다. 

 

여러분들이 너무 착하게 대해주거나, 상대방이 여러분에 대해서 모든 내면을 다 알아버렸다든지, 

또 "넌 참 좋은사람이야" "늘 잘대해줘서 고마워" "더 좋은 사람 만나" 라는 말이 나온다면 그럴 가능성이 높죠. 

 

미안해지고 자꾸 자책감이 들면 피하게 되며, 점점 연락빈도나 애정도 역시 줄어듭니다. 그리고 친구들이 더 소중하게 여겨지게 되는 것처럼 말이죠. 이 열정이 줄어들게 되면 이 사랑은 이탈되기 시작합니다. 

 

늘 똑같이 여러분이 대하거나 , 행동 과다, 이전과 다른 나의 모습. 등으로 상대가 빨리 식어갈 수 있습니다. 

 

이런 구조는 내가 마음을 어떻게 하면 소생시킬 수 있는지, 매력적 행동을 탐구하거나, 나에 대한 모습이나 불안을 줄이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이별재회관련 유튜버 추천

https://www.youtube.com/@lovesa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