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토크

티스토리 꾸미기 - 카테고리 상단메뉴 내맘대로 수정해보면?

반응형


티스토리 꾸미기 - 카테고리 상단메뉴 내맘대로 수정해보면?










안녕하세요~ 도리도리 파랑도리에요! :()


이번에는 티스토리 카테고리 메뉴바있죠? 그거 저도 한참찾아헤맸어요.. 막 메뉴얼읽어가면서..


1시간걸려 드디어 찾아냈어요! ㅜㅜ 저같은 현상을 겪고 계신분한테 도움을 드려보고싶네요~ ㅎㅎ


저는 메뉴바가 너무 맘에안들어 그냥 깔끔한걸좋아해 '방명록'과'제종합카테고리로 넘어가게끔' 만 하면되는거라.. 


나머지는 다지워버리고싶었거든요 ㅎㅎㅎ 그럼 그림과함께 설명 들어보시죠!











우선 링크부터 알아야됩니다! 저는 저기 1번에 보이는 저 링크로 가게하면되는거기에!


1번을 우선 클릭하구요, 그담 위에 2번에 나오는 저창을 복사!! Ctrl+C 갈겼구요!


그럼 이제 관리에 들어가보시면, 꾸미기란.. 보시면요, HTLM/CSS편집이 있을겁니다!


거기눌러보시면 영어와 막 슬러시가 난무할거에요 ㅎㅎㅎ


당황하지마시고, 아래의 그림과 함께 다시보시죵!ㅎㅎ














조금 스크롤내려보시면 밑에 그림처럼 저렇게 위의그림과똑같은 이름을 발견하게됩니당!


밑의 그림에서 숙지할것이 화살표 2개가있죠..


왼쪽화살표에는 링크를 붙여넣어야되구요! 아까제가 복사한거.. 그거 바로 붙여넣으면됩니당..


"" 따옴표 사이에 붙여넣으시면됩니다! 딱맞게..!!


그담 두번쨰는 그냥 자기가 이름바꿀 제목을 정해주시면 끄읏! 끝난겁니다..;;






자 위의 행동대로 했을떄 어떻게 변했는지 볼까요? 


밑에가 완료한 단계입니다..


위의스샷과 비교해보세요~ 어떤게 달라졌는가..







짜잔~! 밑의 그림처럼 바꼈답니다! 


클릭해도 정확하게 의도한대로 넘어가네요! ㅎㅎㅎ








그럼 파랑도리의 간단명료 설명 마치겠습니다! ㅎㅎㅎ



그럼 다들 헤매지마시구, 저처럼 시간소비하지마시구 이거보시구 해결되셨으면 하는바램입니다! ㅎㅎㅎ



맘에드시면 손가락 클릭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