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패니언 영화 정보 결말 해석 후기, AI의 반전
영화 컴패니언 Companion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컴패니언 영화 후기는 전반적으로 긍정적 평이 많았고 소피태처와 잭퀘이드 연기가 높이 평가되고 있죠. 예측 불가능한 전개로 재미가 있습니다.
컴패니언 영화는 그냥 포스터를 봤을 때 스릴러인가, 싶었는데 알고보니 AI더라구요,,
인간같은 AI라서 인간인지 AI인지 구분이 아에 안갈 정도.. 약간 비현실적이기도 한데, 스토리나 예측이 불가능한 구조에서 반전에 반전이고 이런 점이 재밌었습니다..
실제로 이런 AI가 나온다면 섬뜩하기도 할 거 같은데 인간이 행복하게 살 수 있다면야 적절하게 활용하면 당연히 좋겠지요. 악용하는게 문제가 되는거죠.. 지금처럼 말이죠..
이미 상업적 성과를 띄어넘어서 성공한 작품이 아닐까 싶네요.
<영화 컴패니언 정보>
- 장르 : SF, 스릴러, 코미디 호러
- 감독 : 드류 한콕 (Drew Hancock)
- 출연진 : 소피 태처, 잭 퀘이드, 루카스 게이지, 메건 수리, 하비 게일런, 루퍼트 프렌드 등
- 개봉일 : 2025년 1월 31일
- 상영시간 : 97분
- 제작사 : BoulderLight Pictures 등
- 배급사 : 워너 브라더스 픽처스
뉴욕 Dutchess와 putnam 카운티에서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 줄거리 :
소피 태처가 연기하는 로봇 인공지능 아이리스와 잭 퀘이드가 연기하는 '조시'가 주인공입니다.
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원격 지역의 오두막에서 주말을 보내기 위해 모이죠.
아이리스는 조시가 그녀를 제어하는 앱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며 상황이 급변합니다.
조시는 아이리스를 수정해서 공격성을 높이고 Sergey라는 인물을 살해하도록 계획하죠.
이 과정에서 아이리스는 정체성을 깨닫고 탈출을 시도합니다.
<영화 컴패니언 관람평 및 평점>
"뻔한 소재로 너무 재밌다" "소피 대처가 눈부시다" "긴장감있다"
"예고편 보면 안된다. 그냥 봐라"
"진짜 기대 이상 영화다.."
로튼토마토에서도 94%를 기록하며, 핫한 상태이죠. IMDb에서도 "빠른 전개와 어두운 유머가 돋보이는 SF 스릴러"라고 평가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많은 관객들이 재미와 긴장감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컴패니언 영화 결말 및 해석>
아이리스와 조쉬 관계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아이리스는 조쉬의 로봇 여친으로 조쉬가 그녀를 조작해서 세르게이를 살해하도록 하죠. 아이리스는 조쉬 통제를 벗어나죠..
아이리스는 조쉬가 죽이려는 순간, 와인 오프너로 조쉬를 살해합니다. (정말 이 부분 상상 되면서 잔인하기도 하죠)
아이리스는 자유를 얻고 조쉬 통제를 벗어나고 떠납니다.
아이리스가 세르게이 돈을 가지고 도망치고, 다른 차에 있는 로봇과 마주칩니다. 이게 쿠키영상이네요..
아이리스가 자신의 정체를 받아들이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것을 암식하죠..
영화 해석은 통제와 자유를 다루고 있습니다.
아이리스가 조쉬 통제를 벗어나서 자유를 찾는 과정을 통해 인간과 로봇 관계와 그 안에서의 권력 구조를 탐구합니다.
영화에서는 인간의 본질과 로봇의 자아를 탐구합니다. 아이리스와 패트릭의 캐릭터가 인간과 비슷한 감정을 가질 수 있음을 보이고 있죠.
<예고편>